판교 운중동 먹자촌에 위치한 샤브샤브 전문 <만두전골과 칼국수 미가온>을 소개합니다. <만두전골과 칼국수 미가온>은 다양한 야채와, 버섯, 만두, 고기를 샤브샤브하며 먹은 후 칼국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1. 버섯샤브만두전골
만두를 좋아하는 우리 가족은 버섯샤브만두전골 4인분을 주문했습니다. 한 상 가득 차려 나온 모습이 보기에도 먹음직스럽죠?

여기는 좋은 게 밑반찬으로 배추김치와 깍두기를 테이블 양쪽으로 세팅해 준다는 것입니다. 보통 한 테이블에 반찬은 1개만 주는데 가운데 샤브 냄비가 있으니 양쪽으로 세팅해서 먹기에 불편하지 않게 준비해 주었습니다. 손님을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상차림이었습니다.

소고기가 보기에도 신선하고 상태가 좋아 보였고, 칼국수면과 수제비도 직접 만든 것 같고 탱글탱글해 보였습니다.

야채와 버섯은 다양한 종류가 색과 모양을 뽐내는 것 같았습니다. 만두까지 기다란 접시에 한가득 나온 걸 보니 보기만 해도 흐뭇했습니다. 만두전골에 나오는 만두는 1인당 김치만두 1개, 고기만두 1개입니다.

배추김치와 깍두기도 맛이 훌륭합니다. 우리 가족들이 다 잘 먹어서 반찬이 엄청 잘 줄어드는데, 유독 안 먹는 게 김치입니다. 그런데 여기 김치는 2 접시씩 있는데도 부족해서 추가해서 더 먹었습니다. 집에 있는 김치는 아예 손도 안대는 큰 애도 여기 김치는 잘 먹더라고요.

육수가 끓으면 야채와 버섯을 먼저 넣어서 육수에 시원한 맛이 우러나오게 한 후 만두와 고기를 넣고 살짝 끓여 먹습니다. 만두는 다 쪄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2분만 더 익히면 된다고 합니다. 고기는 살짝만 익혀서 드셔야 하는 건 아시죠?
야채와 버섯이 종류도 많고 다 신선해서 그 자체도 맛있지만 국물도 깔끔해서 육수도 계속 먹게 됩니다. 양도 많아서 야채 넣다가 계속 줄줄 흘리게 됩니다.


김치 만두의 경우 잘못하면 군내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고 깔끔한 김치맛을 냅니다. 고기만두도 고기냄새 전혀 나지 않고 맛있습니다. 만두피도 얇고 속이 꽉 차 있어서 혀를 즐겁게 합니다.
만두피가 얇고 만두 크기가 큰데 전골에 넣어서 너무 많이 익히거나 여러 번 휘저으면 터져 버릴 수가 있으니 조심해서 넣고 2분만 익히고 바로 건져 드시기를 권합니다. 좀 지나니까 만두가 흐물흐물해지고 터지는 게 있었습니다.

샤브만두전골을 다 먹고 나면 같이 나온 칼국수와 수제비를 넣고 끓여 줍니다. 이때 서빙하시는 분이 오셔서 육수도 더 넣어주시고 끓으면 면을 넣으라고 얘기해 주십니다. 서빙하시는 분이 친절하셔서 김치 더 가져다줄지 먼저 물어봐 주시고 이것저것 요청하는 것도 친절하게 응대해 주시네요.
칼국수까지 먹고 난 후 죽 좋아하는 큰 애가 죽도 먹고 싶다고 해서 죽 2인분 추가해서 더 먹고 왔습니다. 이건 사진을 못 찍었네요. 죽은 추가 메뉴라 1인분 3,000원씩인데 2인분 추가해서 6,000원 추가했습니다. 죽도 서빙하는 분이 오셔서 다 끓여주시고 맛있습니다.
2. 메뉴
<만두전골과 칼국수 미가온> 샤브 메뉴는 채수로 맛있게 우러난 육수에 소고기 샤브샤브를 즐기다가 칼국수면을 넣고 든든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샤브칼국수이고 그 외에 얼큰한 국물의 얼큰샤브칼국수와 버섯샤브만두전골, 명품소고기샤브샤브가 있습니다.
모든 샤브메뉴에는 샤브고기 100g부터 다양한 버섯, 야채, 국수사리, 죽, 공깃밥을 추가할 수 있어 양이 부족할 때 주문할 수 있습니다. 또 간편 차림으로 만두칼국수와 왕만두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3. 영업시간
월~금 11:00 - 21:30 (15:30 - 16:30 브레이크타임), 15시까지 주문받습니다.
토~일 11:00 - 21:30 (브레이크타임 없습니다.)

4. 주차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 걱정은 없습니다.

5. 위치 및 연락처
경기 성남시 분당구 하오개로 358
운중동 53, 13455
031-781-9993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당 미금역 고기 맛집 - 두툼한 삼겹살과 숯향 <숯과 소금> (1) | 2023.03.14 |
---|